[예체능계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상품디자인 개발
2021.06.17
(주)미라클 피쉬
사업본부
정세윤
한국의 캐릭터 상품은 한류 열풍에 의한 연예인 굿즈 상품을 중심으로 최근 그 매출이 급진적으로 상승 중에 있었다. 하지만 COVID-19 이후, 관광객의 급감과 공연 산업의 쇠퇴와 맞물려 급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한류 연예인의 인지도에 의지해 판매했던 굿즈 상품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디자인 변화가 필요한 실정이다. 무엇보다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와 같이 개인에 의지한 단순 캐릭터 상품은 지속가능한 판매와 연결되지 못한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는 사용자서비스 경험, 혹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넛지디자인 개념과 연결하여 디자인프로세스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Hands-on Experience Design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캐릭터 업체인 (주)미라클피쉬와 연결해 운영한다. |
개설년도 학기 | 계열 | 과목명 | 교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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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 | 이공계열 | 반도체 공학 | 최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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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 | 이공계열 | 전자 공학 | 김반도 |
2019-2 | 이공계열 | 화학 | 한반도 |
2019-2 | 이공계열 | 물리 | 이반도 |
2019-2 | 이공계열 | 반도체 공학 | 최반도 |
2019-2 | 이공계열 | 전자 공학 | 김반도 |
2019-2 | 이공계열 | 화학 | 한반도 |
2019-2 | 이공계열 | 물리 | 이반도 |
2019-2 | 이공계열 | 화학 | 한반도 |
2019-2 | 이공계열 | 물리 | 이반도 |
수업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