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역량 진단
교수 역량 진단은 교수님과 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효과적인 강의를 만들기 위해 교수자가 스스로 교수 역량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총 3가지 진단지를 통해 우리 대학 교수자들이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한양WAY)과 교수역량, 교수스타일을 진단할 수 있으며, 진단 결과를 통해 자신의 교수 역량 점수와 교수 유형, 개선해야 할 영역 등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양WAY (HY-Life Style) 진단
한양대학교 교수자들이 갖추어야 할『건학이념 (사랑의 실천)』및『핵심가치 (근면, 정직, 겸손, 보사)』의 내재화 수준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진단을 통하여 교수자는 개인과 사회의 안녕(well-being) 및 발전을 지향하는 실천적 지식인으로서의 삶을 성찰할 수 있게 됩니다.
교수역량 진단(TCQ)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교수의 3대 역할인 수업 설계, 운영, 평가 영역에서 역량이 어느 정도 발휘되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을 통해 교수자는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해 좀 더 발전시켜야 할 영역과 개선해야 할 영역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교수 스타일 진단
한양대학교 교수님들의 교수스타일(Teaching Style) 진단을 통해 선호하는 교수법의 선호 경향을 스스로 점검함으로써, 교수 활동에 있어서의 유연성을 확보하고, 해당 경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님이 선호하는 교수스타일에 대한 자가 진단 결과를 통해 교수스타일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